[한국강사신문 장지용 기자] 집콕시대, 집에서 공부하는 이들이 늘면서 영어 공부 양상이 변하고 있다. 기존 홈스터디 수요가 유명강사가 진행하는 동영상 인강에 집중됐었다면, 최근에는 강의와 더불어 학습자가 직접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학습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스마트 영어 학습기 브랜드 ‘하프스터디’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프스터디는 학습 내용을 보고, 듣고, 따라 하고, 말하고, 피드백까지 받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생생하고 실전감 있는 영어 공부가 가능하다. 이에 더해 학습자의 학습 단계에 따라 세세하게 맞춤 학습 관리까지 제공해, 성인 영어학습지에서 하프스터디로 갈아타는 사람이 느는 추세다.

성인 영어학습지는 이론 학습과 스피킹을 별도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학습 동기를 얻기 어려워 의지가 약하고 꾸준함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비효율적이다. 또한, 기초 영어 이상의 것들을 학습하기 원하는 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고, 영어를 눈으로만 배우기 때문에 실질적인 회화 실력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다.

반면, 영어 공부의 기초부터 고급까지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하프스터디는 영어회화 파트에서도 원어민 발음과 내 발음을 직접 비교하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학습자와 인터렉티브한 상호작용이 이뤄지는 ‘몸기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쌓으면서 실질적인 실력을 향상할 수 있어, 성인 영어회화 공부를 위한 영어 공부 혼자하기에 최적화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동종업계 최고 사양을 갖춘 태블릿 PC 형태의 스마트 기기로 언제 어디서든지 학습이 가능하며, 구매한 콘텐츠뿐만 아니라 신규로 제작하는 콘텐츠까지 추가 비용 없이 모두 무료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대다수 업체들의 말만 평생 무료가 아닌 실제 신규 콘텐츠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평생 무료 업데이트 서비스로, 양질의 콘텐츠와 수준 높은 하드웨어 사양까지 갖춘 스마트 학습기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하프스터디 관계자는 “영어 학습을 목적으로 명확한 성과가 필요하다면, 참여형 학습으로 몸기억 효과를 극대화한 하프스터디로 기초부터 고급 영어까지 튼튼한 실력을 쌓을 수 있다”라며 “홈스터디 수요 증가 추세에 따라 영어 공부 혼자하기에 최적화한 하프스터디를 찾는 고객이 점점 더 늘고 있어, 신규 콘텐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